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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이스피싱 당한다면 '해야 할 것' / 신고하는 방법

경제마케터 2018. 1. 3. 1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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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보이스피싱을 당한 적이 있으신가요?




아니면 보이스피싱으로 의심되는 전화를 받아본 적이 있으신가요?

사실 저는 일반적인 휴대전화의 번호가 아닌 이상 전화를 거부하곤 했는데요.


그러다보니 계약하거나 거래중인 업체들, 혹은 항공사 등의

인터넷 전화를 받지 못해 곤란했던 적이 꽤 생겼답니다.


그러다보니 이제는 왠만하면 모든 전화를 받는 편이 되었는데요

그런데 보이스피싱을 경험하였다면 어떻게 신고해야 할까요?


먼저 은행 계좌나 카드 등의 정보가 유출하는 피해가 발생하면

즉시 은행 및 카드 콜센터에 전화하여 알려야겠지요?



인터넷 포탈에 은행이나 카드 콜센터라고 검색만 하셔도

바로 콜센터 전화번호를 알 수 있답니다.


만약 은행 계좌나 카드에 관련된 피해를 입지 않았거나

이미 콜센터 전화를 마친 후에는 신고를 해야겠지요?


지급정지/피해신고  -  경찰청  -  112

피싱사이트 신고  -  인터넷진흥원  -  118

피해상담 및 환급  -  금융감독원  -  1332


이와 같이 본인 상황에 맞게 신고를 하시면 되겠는데요

요즘은 이와 같은 기관을 사칭하는 피싱이 유행이라고 합니다.



그러니 정말 의심되는 상황이라면 조금 돌아가더라도 조심해야겠습니다.

이상 보이스피싱 신고하는 방법 알아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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